프로그램에게 전달하는 내용과
전달한 내용이 프로그램을 통해(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나타나는 내용
입력값(Input DATA) : 프로그램에게 전달하는 값 -> 프로그램에게 주는 것
출력값(Output DATA) : 프로그램이 출력하는 값 -> 프로그램을 통해 나오는 것
다양한 값을 입력 및 출력 할 수 있다
예제)
import javax.swing.JOptionPane; // Input 값 입력창을 팝업시키기 위해 필요한 클래스
import org.opentutorials.iot.DimmingLights;
import org.opentutorials.iot.Elevator;
import org.opentutorials.iot.Lighting;
import org.opentutorials.iot.Security;
public class OkJavaGoInHome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id = JOptionPane.showInputDialog("Enter a ID"); // Input 값(id)을 입력하는 창을 팝업시킴
String bright = JOptionPane.showInputDialog("Enter a Bright level"); // Input 값(bright)을 입력하는 창을 팝업시킴
// Elevator Call
Elevator myElevator = new Elevator(id);
myElevator.callForUp(1);
// Security Off
Security mySecurity = new Security(id);
mySecurity.off();
// Light On
Lighting hallLamp = new Lighting(id + " / Hall Lamp");
hallLamp.on();
Lighting floorLamp = new Lighting(id + " / Floor Lamp");
floorLamp.on();
DimmingLights moodLamp = new DimmingLights(id + " moodLamp");
moodLamp.setBright(Double.parseDouble(bright)); // Input한 String을 Double로 변환
moodLamp.on();
}
}
인수(Argument) : 특정한 함수나 메서드 실행시 넣어주는 임의의 값 (달라질 수 있는 정해지지 않은 값)
매개변수(Parameter) : 인수에게 부여된 정해진 이름 (정해진 값)
import javax.swing.JOptionPane;
import org.opentutorials.iot.DimmingLights;
import org.opentutorials.iot.Elevator;
import org.opentutorials.iot.Lighting;
import org.opentutorials.iot.Security;
public class OkJavaGoInHome3 {
// args : parameter, 매개변수에 넣어주는 값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id = args[0]; // id = parameter 에 첫번째 argument를 입력(array index 0)
String bright = args[1]; // bright = parameter 에 두번째 argument를 입력(array index 1)
// Elevator Call
Elevator myElevator = new Elevator(id);
myElevator.callForUp(1);
// Security Off
Security mySecurity = new Security(id);
mySecurity.off();
// Light On
Lighting hallLamp = new Lighting(id + " / Hall Lamp");
hallLamp.on();
Lighting floorLamp = new Lighting(id + " / Floor Lamp");
floorLamp.on();
DimmingLights moodLamp = new DimmingLights(id + " moodLamp");
moodLamp.setBright(Double.parseDouble(bright));
moodLamp.on();
}
}
+) Eclipse에서 Argument를 입력하는 방법(Program arguments 이용방법)
[Run] 메뉴 - [Run Configurations] 클릭
[생활코딩] JAVA1 - 직접 컴파일 및 실행하기(2) (0) | 2021.12.10 |
---|---|
[생활코딩] JAVA1 - 직접 컴파일 및 실행하기(1) (0) | 2021.12.09 |
[생활코딩] JAVA1 - 데이터 타입(숫자/문자열)과 연산 (0) | 2021.12.09 |
[생활코딩] JAVA1 - 프로그래밍 / 디버깅의 개념 (0) | 2021.12.09 |
[생활코딩] JAVA1 - 변수에 대하여 (0) | 2021.12.09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