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emy - JavaScript Algorithms and Data Structures Masterclass 강의 수강
👍 Liked (좋았던 점)
기업의 면접과정을 통해 스스로에 대해 부족한 점을 돌아보고 앞으로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공부하고 임해야 할지 조금은 알아볼 수 있게 되었던 것 같다!
😢 Lacked (아쉬웠던 점)
결과에 연연하고 싶지는 않지만, 너무 기대가 컸던건 아닌지 생각해본다 사실 내가 가진게 얼마되지 않는데도,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는게 신기한거지!
면접 준비도 필요했고, 면접 이후에는 에너지가 많이 소진되기도 하고 결과를 들어서인지 조금 힘이 빠지기도 해서 저녁이후로는 조금 릴랙스 하는 타임을 가졌다 계획했던 공부와 포스팅을 마무리하지 못한게 아쉬운 지점..
과제주도공부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과제를 여기저기서 받아오긴 했는데, 개인적으로 좀 지친 것도 있고 일정을 너무 빡빡하게 잡아두다 보니 결국 이번주에는 제대로 마무리 한게 없었다.. (적절한 일정 산출의 중요성..)
🔮 Learned (배운 점)
빅오표기법이 필요한 이유, 코드의 성능을 측정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 하나! (동작 시간 측정하기)
🤞 Longed For (앞으로 바라는 점)
개선사항에 개선을 통한 성과가 드러날 수 있도록 개선을 할때에도 그러한 부분을 신경쓰도록 하자
학습을 할 때나, 실무를 진행할 때 항상 Why? 와 What? 에 대해서 깊이있게 생각해보자! 오늘 면접을 통해 알 수 있었던 것은, 내가 어떤 기술에 대해서 접할 때 왜에 대해서 깊게 생각하거나 알아보지 않았던 것 같다 알아보려고는 하지만 좀 더 깊게 생각해야 할 것들을 그냥 매우 가볍게 지나친것이 아니었나 싶다. 그리고 지식적인 측면에 대해서도, 누가 언제 물어보아도 답할 수 있어야 하는데 그런 부분이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소통을 통해서 지식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 (피드백, 코드리뷰 등등이 가능한 뭔가가 필요하다..)
수요일, 목요일 면접 관련해서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것들 반드시 채우고 넘어갈 수 있도록 하자!
이제 다음주에 입사를 앞두고 있다, 오늘의 결과는 훌훌 털고 새로운 마인드셋으로 더 열심히 모든일에 임하도록 해보자!
💊 Improved Things (개선한 사항)
회고를 통해 개선한 사항이 드러나지 않거나 회고를 통해 개선해야 할 점들이 드러났음에도 해당 내용을 잊어버리거나 지워지지 않도록 기억하고 충분히 개선을 하기 위해 회고록에 '개선한 사항' 항목을 추가함
댓글 영역